평소에 술을 먹고 나서 얄약을 먹어야 하는 상황 한두 번쯤 있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그동안 어떻게 하셨나요?
이런 약들은 술과 함께 먹으면 굉장히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사람들이 그 위험성을 잘 못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술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술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 5가지
■ 타이레놀
타이레놀 다들 많이 드실 텐데요. 이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술과 함께 먹으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두통이라든지 생리통약 그리고 감기약, 근육통약 이런 데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술이 들어가게 되면 아세트아미노펜이 잘 분해가 되지 못하고 체내에서 쌓이게 되어 간독성을 일으키게 됩니다.
■ 고지혈증 약, 무좀약
고지혈증약과 무좀약은 간에 있는 효소에 의해서 대사가 됩니다.
그런데 술을 마시면 간 대사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 몸속에 남아 있는 약물이 대사가 안 되다 보니 농도가 더 높아지고 약 부작용이 증가될 수 있게 됩니다.
■ 메트로다니졸
메트로다니졸은 질염이나 감염증에 흔하게 처방되는 항생제입니다.
메트로니다졸을 술과 함께 복용 하면 숙취 유발 성분인 아세트알데이드가 분해 되지 못해서 심한 숙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항우울제
항우울제는 세로토닌 과다 분비로 혈압이 증가하고 발한, 어지럼증 증 부작용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 소염진통제, 항혈전제
염증하고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먹는 소염진통제 항혈전제는 혈관질환에 사용됩니다.
두 약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바로 위장관 출혈입니다. 그런데 술을 마시면 위점막에 자극이 많이 되기 때문에 피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진짜 응급실에 가야 할 정도로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위험성을 잘 못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4 ✅
▶ "누구나 신청 가능" 주민센터에 '이것' 갖다주고 30만원 받으세요.
▶ "걸리면 100만원입니다.." 엄청나게 단속 심해졌다는 과태료 3가지
▶ "이 사진 빨리 지우세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내 개인정보가 털리게 만드는 사진 3가지
▶ "이렇게 썼으면 섬유유연제 버린겁니다"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