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이르면 음식을 섭취하는데 많은 기준이 세워집니다. 아픈 곳도 하나둘 생기면서 내 몸에서 받아주는 음식에 대해서만 조심스럽게 먹게되는데 그게 아니면 조금은 엄격한 절제가 이루어 지는데요,
그럼 우리 몸에 유익한 영향을 끼치는 간식은 어떤게 있는지 도움이 되는 주전부리 간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50대 이후 모조건 먹으면 좋은 간식 BEST
1. 무설탕 요거트
면역력을 높여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며 장을 튼튼하게 도와줘 영양분의 흡수를 잘 도와줍니다. 요거트에 들어가 있는 유산균이 암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며 각종 암을 예방해 줍니다.
칼로리 100g 당 60kcal로 낮고 포만감도 충분히 주기때문에 체중감량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뼈 건강, 피부미용 ,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섭취량은 하루 한그릇 100g가 적당합니다.
2. 계란
계란엔 항산화 효과를 가진 비타민 A와 E, 우울증 극복과 면역력 증강을 돕는 비타민 D, 뼈를 튼튼하게 하고 기분을 달래주는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레시틴과 콜린 성분으로 인해 기억력 향상, 뇌기능을 활발하게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인해 흰머리도 감소하고 머리빠짐에도 좋습니다.
섭취량, 하루 한개 내지 두개
3. 삶은 콩
콩을 삶는거와 볶는거 영양소의 함량이 다르다는 사실 아시나요? 콩에는 포화지방산 및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이런 콩을 삶게되면 식물성 단백질의 함량이 크게 높아집니다.
꾸준하게 콩을 섭취한 사람에게서 유방암,대장암 발병률이 크게 떨어지는걸 확인할만큼 항암 성분이 뛰어나며 뼈건강에도 좋습니다.
4. 두유
두뇌 발달에 좋은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을 좋게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의 풍부함으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두유에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갱년기 증상을 완화, 생리불순 폐경 골다공증 여성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큽니다.
이상 맛도 좋고 건강에도 이로운 50대 이후 간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식품들로 알아봤습니다. 꾸준히 섭취하시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