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같이 먹으면 오히려 독" 절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의외의 음식 궁합

by 현자의정보 2022. 5. 26.
728x170

살다보면 다양한 음식을 접하게 되고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일상에서 먹던 음식들에도 재료마다 상극이 있는데요. 재료의 궁합이 좋지 않으면 음식을 통해 영양을 제대로 섭취할 수 없을 뿐더러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이 있는 궁합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절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상극인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와 두부, 멸치

시금치는 칼슘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뼈도 튼튼해지고 건강하게 먹기 위해 된장국으로 자주 끓여먹는 재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 시금치 된장국에 두부와 멸치가 들어가면 궁합도 좋지 않을 뿐더러 인체에 악영향이 생긴다. 멸치의 경우 칼슘 흡수를 방해하여 시금치 된장국을 만들 때는 멸치로 국물을 우려내서는 안된다. 두부의 칼슘 성분과 시금치의 수산 성분은 서로 결합하여 수산칼슘을 만들고 칼슘의 흡수를 막고 결석이 생길 가능성을 높게한다.

우유와 설탕

우유와 설탕은 일상에서 가장 자주 먹는 궁합의 음식이다. 시리얼이나 음료수 등 다양한 곳에서 이 궁합을 사용하지만 사실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방해하는 상극인 궁합이다. 비타민 B1은 우리몸에서 필수적인 성분이지만 잘 흡수가 되지 않는 성질이 있다. 우유와 설탕의 궁합으로 자주 먹다보면 자칫 비타민 B1이 결핍될 가능성이 있다.

 

 

초콜릿과 우유

우유의 유지방과 초콜릿의 지방을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며 혈관 건강에 좋지않은 영향을 준다. 혈압이 높거나 비만인 사람에게는 초콜릿과 우유의 조합은 치명적일 수 있다.

 

 

맥주와 땅콩

애주가라면 이 궁합으로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맥주와 땅콩은 찰떡처럼 보이는 궁합이다. 하지만 맥주와 땅콩을 함께 먹으면 위와 장 기능을 저하시키고 배탈과 설사를 유발한다. 땅콩과 맥주는 서로 지방성분이 높을 뿐만아니라 한의학적으로도 찬기운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맥주의 알콜 분해를 땅콩의 지방성분이 방해하기 때문에 숙취도 매우 오래가며 속까지 않 좋아지는 최악의 궁합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