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실보다 90배 더럽다고.." 화장실보다 더러운 베게솜 세균 싹 없애는 방법

by 핑크2 2022. 5. 26.
728x170

베개에는 변기보다 50배에서 90배에 달하는 세균이 살고 있다  침과 땀, 화장품,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 등이 섞여 있는 데다 충전재 속에 흡수된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되기 때문이다. 잘 생각해보면, 그런 베개를 제대로 관리하고 있을까? 이불 빨래는 신경을 많이 쓰는데 반해 베개는 그냥 커버만 벗겨 빨래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베고 잤던 이 베개를 어떻게 세탁하면 좋을까요? 오늘은 베개를 청결하게 위생적으로 세탁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베개를 간단하게 세탁하고 소독하는 방법

1. 뭉치지 않게 운동화끈으로 묶기

솜이나 거위털 베게는 솜이 한 쪽으로 다 뭉치고 솜 일부는 밖으로 나오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끈으로 동여매는게 중요합니다.

 

 

2. 울 세제나 중성 세제를 이용한 세탁

베개를 빨 때는 세제를 보통 때보다 덜 사용해야 합니다. 베개 솜에 지나치게 뜨거운 열을 가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울 섬유 코스로 돌려줍니다. 솜이나 거위털이 변형되거나 손상될 수 있어서다. 울 섬유 코스의 온도는 대략 30도 수준이다.

3. 과탄화수소로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탁

따뜻한 물 (40~60도 사이)에 과탄산소다 한 스푼을 녹여 베개에 담그면 표백 효과가 있어 누런 베개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4. 세탁이 끝난 베개 솜을 건조할 때에는 솜이 한쪽으로 쳐지지 않도록 평평하게 눕혀 말려주면 됩니다.

앞으로는 베개의 청결을 위해 더 부지런히 노력해야겠습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4  

 "누구나 신청 가능" 주민센터에 '이것' 갖다주고 30만원 받으세요.

"걸리면 100만원입니다.." 엄청나게 단속 심해졌다는 과태료 3가지

"이 사진 빨리 지우세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내 개인정보가 털리게 만드는 사진 3가지

"이렇게 썼으면 섬유유연제 버린겁니다"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 하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