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더위와 더불어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 모기. 잠들기 전 귓가에 맴도는 ‘왱왱’거리는 소리와 물렸을 때 느껴지는 불쾌함, 가려움을 한 번 겪어본 사람은 어떻게든 모기를 쫓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처음에는 급한 대로 책이나 손을 이용해 잡아보려 하지만 호락호락하게 잡힐 모기가 아닌데요. 오늘은 모기 때문에 괴로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살충제 없이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를 퇴치하는 확실한 방법
모기를 죽이는 살충제에는 건강에 해로운 유해물질들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살충제를 없이도 모기를 확실히 퇴치하실 수 있습니다.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모기는 비행속도가 느리고 다리와 날개가 길어 바람의 영향을 쉽게 받는데요.
이 때 선풍기를 틀면 모기는 바람 때문에 1m 가까이 접근하기 어렵고 강풍으로 틀면 2m 밖으로 쫓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선풍기를 틀면서 우리가 내뿜는 이산화탄소, 체취를 분산시켜 모기가 목표물을 찾는 것을 방해합니다.
모기를 퇴치하는 두번째 방법은 바로 토마토 주스를 활용하시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토마토 주스를 사용하셔도 되고 잘익은 토마토를 갈아 입구가 넓은 그릇에 담아 모기가 잘 다니는 곳에 놔두시면 됩니다. 또한 모기는 페퍼민트 향을 극도로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페퍼민트 향은 모기 뿐만 아니라 다른 해충들도 싫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야외로 외출을 할 땐 페퍼민트 오일을 관자놀이 또는 목과 손목에 발라 주시면 모기 퇴치에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도 라벤더, 아래향, 구문초, 제라늄과 같은 식물을 키우시는 것도 좋습니다.
계피가루를 이용하여도 모기를 퇴치하실 수 있는데요. 계피가루 주머니를 만들어 창가에 매달아 두면 계피향 때문에 모기가 오지 않습니다. 또 말린 오렌지 껍질, 레몬 껍질을 태우면 껍질에 있는 살충 성분이 연기와 함께 퍼져 모기를 쫓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을 이용하여도 모기를 내쫓을 수 있는데요. 마늘 5쪽과 물 2큰술을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그런 다음 거즈에 꼭 짠 마늘즙을 방충망이나 현관문, 창틀 등 모기가 들어올 수 있는 곳이나 침대 모서리, 배수구 등에 뿌리면 아주 좋습니다. 마늘에 있는 유황 성분이 모기들이 싫어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모기는 어두운 색을 좋아하니 어두운 색 보다는 밝은 색 계열의 옷을 입고 반팔, 반바지 보다는 긴팔, 긴바지를 샤워를 자주 하는 것이 모기에게 물리는 확률을 낮춰줍니다.
모기에게 물려 가려운 자리는 얼음으로 문질러 주거나 밥 먹는 숟가락을 뜨거운 물에 잠시 담군 후 따뜻하게 해 준 다음 모기가 문 자리에 꾹 눌러주면 가려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또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뜨거운 바람을 쐬어줘도 가려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4 ✅
▶ "누구나 신청 가능" 주민센터에 '이것' 갖다주고 30만원 받으세요.
▶ "걸리면 100만원입니다.." 엄청나게 단속 심해졌다는 과태료 3가지
▶ "이 사진 빨리 지우세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내 개인정보가 털리게 만드는 사진 3가지
▶ "이렇게 썼으면 섬유유연제 버린겁니다"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