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집 좀 꾸며볼까? 싶어서 이케아 갔는데 가구는 못 고르겠고 빈손으로 나오기는 아쉽다고요? 집 꾸미기의 시작은 정리정돈과 청소입니다. 오늘은 가격은 다이소지만 품질은 훨씬 좋은 이케아에서 살 수 있는 5000원 이하 초 저렴한 정리정돈 & 청소아이템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소보다 싸고 품질은 훨씬 좋은 이케아 정리정돈 & 청소템 10가지
■ 베코스타 손잡이형 지퍼백
세로로 긴 형태라서 대파같은 길쭉한 식재료를 넣어 보관하기 좋고 파스타나 소면도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 손잡이도 있어서 고리에 걸어서 쓸 수도 있습니다.
■ 페르클라 수납박스

페르클라는 살짝 각이 잡혀있고 텐션이 있습니다. 따라서 계절 지난 옷이나 이불을 넣어도 수납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딱딱한 플라스틱 박스와 달리 구겨지는 재질이다 보니깐 옷장 위나 침대 아래 같이 비는 공간에 욱여 넣기 좋고 반 투명해 어떤 제품이 들어있는지 잘 보여서 찾기도 쉽습니다. 여행 갈 때 캐리어에 옷만 따로 하는 정리하는용으로 유용하게 쓸 수도 있습니다.
■ 병 브러시
길이가 길어 웬만한 병은 안쪽까지 다 닦을 수 있습니다. 살짝 구부러진 형태라 병 깊은 곳을 닦을 때 힘이 잘 들어갑니다.
■ 린니그 식기 세척 브러시
냄비의 그을린 자국이나 굳어서 닦기 어려운 음식물을 닦을 때 브러시를 이용하면 잘 닦입니다. 설거지용 대신 청소용으로 사용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 힐데군 행주
이 제품은 면 100%이여서 행주치고 흡수력이 그렇게 좋진 않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해서 부담없이 살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펼치면 꽤 넓은 면적이여서 설거지하고 그릇 닦는용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 딤파 분리수거 가방
이 제품은 분리수거 할 때 사용하는 가방입니다. 각이 잡혀있고 사이즈가 꽤 커서 제법 분리수거 용품이 많이 들어갑니다. 뚜껑도 있고 손잡이도 달려있어 분리수거 배출할 때 그냥 들고 나가기 좋고 방수재질이라 지저분해지면 물로 헹구기도 좋습니다.
■ 극세사 청소패드
흡수도 잘 되고 손잡이가 있어 사용도 쉽습니다. 극세사 패드라서 광택을 내야 하는 제품에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 페프리그 대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대야이며 아담한 사이즈로 간단한 속옷과 양말 빨래를 하기 좋습니다. 가볍고 신축성이 있어 떨어져도 망가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 페프리그 코너용 청소솔
손잡이가 있는 형태의 제품이며 솔이 가운데 방향으로 솟아 있는 형태라서 욕실 타일 틈새나 창문 틈새를 청소하기 좋습니다.
■ 릴나겐 유리닦이
화장실 청소를 한 후 이 제품으로 거울이나 세면대 등 물기를 깨끗하게 모아서 닦을 수 있습니다. 욕실을 건시긍로 사용하는 분들게 필수템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