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모, 자식, 며느리, 형제자매, 손자 등 넓은 범위까지 가족을 돌보면 월 90만원 가량을 받을 수 있는 복지 제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균 수명이 갈수록 길어지면서 노후 준비를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고 특히 주부님들을 비롯해서 부업이 필요한 분들이 주목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내 가족 요양 제도란?
장기 요양 보험 제도 안에 숨어 있는 또 다른 제도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내 가족 요양 제도라는 제도로 가족을 직접 돌보면 정부로부터 매월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족의 범위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들, 딸 시부모, 장인 장모 배우자의 형제자매까지 폭넓고 같이 살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매일 1시간 또는 1시간 반만 집에서 가족을 돌봐드리면 적게는 월 44만 원에서 최대 93만 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업 주부나 부업을 찾는 분들이 추가 수익을 벌면서 가족을 모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요양보호사가 방문하기 어려운 도서지역에 거주하신다거나 특별한 사유에 해당되면 자격증 없이도 특별현금급여라고 해서 일부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및 조건
① 먼저 돌봄 받을 가족은 장기요양등급이 필요합니다.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못하면 국가에서 지원을 받을 방법이 없으므로 가족요양이 불가능합니다.
② 돌볼 가족은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자격증이 없으면 아래에 설명할 방문요양센터에 입사가 불가능합니다.
③ 방문요양센터에 계약, 등록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돌볼 가족은 방문요양센터의 직원으로 입사, 돌봄받는 대상자는 방문요양센터가 관리하는 대상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4 ✅
▶ "누구나 신청 가능" 주민센터에 '이것' 갖다주고 30만원 받으세요.
▶ "걸리면 100만원입니다.." 엄청나게 단속 심해졌다는 과태료 3가지
▶ "이 사진 빨리 지우세요"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내 개인정보가 털리게 만드는 사진 3가지
▶ "이렇게 썼으면 섬유유연제 버린겁니다"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 하는 방법
댓글